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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team Plus] 스팀 API 기반 게임 실시간 화상채팅 서비스

Section info
Section B
B8
게임
Specialty
React
날짜

아키텍쳐

기술적 의사 결정

사용기술
기술 설명
recoil
리코일은 매우 간단한 코드로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 리덕스와 비교해 상태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액션 타입, 액션 생성자, 리듀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, 상태 업데이트 로직을 작성할 때도 상태 객체 자체를 직접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.
socket.io
Socket.io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원하여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, Socket.io는 실시간 채팅기능을 구현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.
WebRTC
WebRTC는 브라우저에서 P2P(peer-to-peer)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. 이 기술은 별도 플러그인 없 브라우저 내장 기능으로 제공되며, 브라우저 간에 영상 및 음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json-server, glitch
db.json 파일을 사용하면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구축하지 않아도 되고 Glitch에서는 개발자가 손쉽게 프로젝트를 공유하고, 팀원과 함께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 프로세스가 편리해집니다.

트러블 슈팅

WebRTC n 대 n 실시간 화상채팅 관련
친구 기능 관련 랜더링 문제

주요 기능

팀원 소개

이름
담당
개인 주소
메일 주소
고현석
팀장
sukpo6010@gmail.com
신정근
부팀장
sjk990515@naver.com
손유진
부디자이너
y09urt77@gmail.com
차상현
미드필더
hoitchac@gmail.com
이채은
디자이너
이름
담당
고현석
socket.io 백앤드 서버 구축,실시간 팀 텍스트, 화상채팅기능. 방생성, 설정기능, 메인페이지 활성화된 채널 기능
신정근
메뉴기능, 친구 요청,수락, 거절,삭제, 유저 검색, 실시간 1대1 채팅 socket.io, 커뮤니티 댓글CRUD,컨텍스트메뉴
손유진
부디자이너, 검색기능, 랜딩페이지
차상현
미드필더, 커뮤니티 게시글 CRUD, 스팀로그인
이채은
디자이너